아시아 Top 25 핀테크 기업에 인공지능-금융 ‘에이젠글로벌’ 선정 – AIZEN
banner

img
4
Jan
2018

아시아 Top 25 핀테크 기업에 인공지능-금융 ‘에이젠글로벌’ 선정

금융회사에 선도적으로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에이젠글로벌(AIZEN Global)은 아시아에서 주목 받는 상위 25개 핀테크 기업에 소개됐다.

금번 ‘Top 25 Fintech Companies(주목할만한 상위 25개 핀테크 기업)’에 선정된 것은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부분에 두드러진 서비스가 혁신적이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APAC CIO Outlook 은 최근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Cloud) 등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에 있어 “에이젠글로벌(AIZEN Global)이 이상적인 핀테크 파트너가 될 것이며 기술력, 경험, 금융생태계(Eco-system) 모든 영역에 경쟁력이 있다”고 밝혔다.

에이젠글로벌의 인공지능 플랫폼 ‘아바커스(ABACUS)’는 이미 약 10조원의 은행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4.5조원의 금융데이터에 대해 실시간으로 예측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젠글로벌의 강정석 대표는 “아바커스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한 플랫폼에 모아, 의사결정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에 AI 예측모듈을 도입하고 있다” 며 “또한 중금리 시장에서 정교하게 우량 고객을 선별해 서민금융 및 자본시장을 활성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이젠글로벌(AIZEN Global)은 글로벌 표준화 작업 및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로 사업 모델을 확장할 것이며, SME 및 오토론 시장에서도 인공지능(AI) 예측모델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경희 기자 (hkh@etnews.com)

[출처] 전자신문 CIO BIZ: http://www.ciobiz.co.kr/news/article.html?id=20180104120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