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젠글로벌, 인공지능 ‘앙상블 모델’ 특허 취득 – AIZEN
banner

img
26
Feb
2018

에이젠글로벌, 인공지능 ‘앙상블 모델’ 특허 취득

인공지능(AI)-금융 기업 에이젠글로벌(AIZEN Global)은 앙상블 모델 생성장치를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다.

지난해 8월 인공지능(AI) 기계학습인 ‘앙상블 모델 생성 장치 및 방법’에 대해 특허를 출원했고 최근 등록 절차를 마쳤다. 이 장치는 인공지능(AI)와 금융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모델을 사용하여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에 맞춰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선별, 조합한다.

금융의 예측모델에 필요한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여 금융에 특화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모델 장치이다. 본 발명은 은행거래 고객 CSS(평가모형), 조기상환, 연체, 부도, 사기 탐지(FDS), 탈회, 상품선택 패턴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 중 금융회사에 필요하며 가장 유망한 ‘기계힉습’ 분야에 있어서 앙상블 모델을 생성하고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허를 취득했다”며 “금융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이젠글로벌은 이번 특허 외에도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학습, 예측, 컨트롤하는 ‘금융 특화된’ AI 서비스에 대해 특허를 출원해 등록 대기중이다.

에이젠글로벌 김진채 사장은 “금융회사와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도 AI 전문 금융 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데일리그리드 http://www.dailygrid.net/news/articleView.html?idxno=71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