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외국인투자(IKW) IR 우수기업으로 ‘에이젠글로벌’ 선정 – AIZEN
banner

img
28
Nov
2018

코트라 외국인투자(IKW) IR 우수기업으로 ‘에이젠글로벌’ 선정

코트라가 외국인 투자자에게 한국의 대표 기업을 알리는 ‘외국인투자주간(IKW)’을 마련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알리바바, 엔터프리뉴어스 펀드(중국),·브로드라인 캐피탈(미국),·유안타 투자증권(대만), 고비 벤처스(미국), 스테이트제네럴리저브 펀드(UAE 국부펀드) 등 굵직한 해외 투자자들이 참석해 한국의 투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약 90개 기업에 대해 사전 리뷰를 통해 최종 선발된 7개사(마인즈랩, 아카인탤리전스, 에이젠글로벌, 럭스로보, 신테카바이오, 도터, 엔터핀)는 이날 외국인 투자자 앞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설명하는 IR 피칭 시간을 가졌다.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우수 기업을 선발하였으며 에이젠글로벌이 선정되었다. 인공지능과 금융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으며, 솔루션의 확장성 및 사업 모델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에이젠글로벌(AIZEN) AI금융 솔루션 ‘아바커스(ABACUS)’는 복잡한 머신러닝 모델링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금융의 현업 사용자가 AI 기술에 대한 지식 없이도 쉽게 예측 모델을 구축하여 실제 업무에 활용하도록 구현했다. 또한 글로벌 표준 모델 기반으로 구축해 홍콩, 일본, 영국 등 AI서비스의 해외 시장 진출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코트라 관계자는 “국내 은행 및 보험사에 도입될 만큼 기술 검증이 되었고 세계적인 IT기관 가트너(Gartner)가 6개월 이상 리뷰를 거쳐 Cool Vendor for AI 로 선정할 만큼 우수하다”며 “홍콩,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의 관심과 사업성도 높이 보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는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에 코트라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한다” 며 “AI플랫폼 아바커스를 통해 AI서비스를 다각화한 부분을 국내 및 해외에 빠르게 적용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비즈트리뷴 http://biztribune.co.kr/news/view.php?no=85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