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브랜드기업‘ 인공지능(AI)-은행권 핀테크 ‘선도적’ 에이젠글로벌 – AIZEN
banner

img
18
Jan
2018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인공지능(AI)-은행권 핀테크 ‘선도적’ 에이젠글로벌

딥러닝 기술을 은행권 최초로 도입하여 인공지능 기술을 쉽고 빠르게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구현한 인공지능 금융플랫폼 아바커스 (’ABACUS’)

에이젠글로벌(AIZEN Global)이 제공하는 금융회사를 위한 ‘인지’-’분석’-’컨트롤’이 가능한 인공지능 서비스가 업계에서 ‘선도적’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금융의 자율주행’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머신러닝/딥러닝 기술을 실제 은행 내부의 시스템과 결합하여 은행IT에 활용하는 ‘핀테크’의 전개에 서울시도 그 가치를 인정했다. 에이젠글로벌은 금번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되며, 서울의 선도적인 인공지능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은행은 기존의 디지털 전략과 융합하며 인공지능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여 시너지를 내고자 하고 있다. 그러나 인공지능 기술은 있지만 은행권의 경력이 없는 경우, 비즈니스에 어떻게 접목할 것인지, 어떠한 데이터를 사용해야 정확도가 극대화 될지 파악하기 어렵다.

에이젠글로벌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보유한 팀워크를 토대로 금융시스템부터 디지털 전략, 인공지능-금융IT 접목, 업계 지식과 경력을 기반으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은행 산업에 집중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담당 업무의 가시적인 효과를 가능하게 하여 고객사의 극찬을 받고 있다. 또한 개인신용상품 시장의 경우 전세계가 비슷한 데이터 사용 및 프레임워크를 가지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비효율적으로 운용되고 있어 글로벌 확장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구현된 ABACUS는 금융 상품을 설계할 때, 미리 고객군을 예측하여 정교하게 상품 구성을 가능하게 하며, 상품 출시 후 리스크 관리까지 한번에 볼 수 있는 툴을 활용해 이를 전략에 바로 반영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까지 제공했다.

강정석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업무에 접목시키는지가 기업 경쟁력의 관건이 되는 시대이다”라며 “하이브랜드서울 기업 선정을 토대로 한국의 대표적인 인공지능 회사가 될 것”라고 밝혔다.

강민욱 기자(kmu@nextdaily.co.kr)

출처: 전자신문 Next Daily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80117800052[:]